컨텐츠상세보기

존 비비어의 순종 - 하나님의 권위 아래서 누리는 보호와 자유 (커버이미지)
존 비비어의 순종 - 하나님의 권위 아래서 누리는 보호와 자유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존 비비어 (지은이), 윤종석 (옮긴이) 
  • 출판사두란노 
  • 출판일2020-02-12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8, 누적예약 0

책소개

스테디셀러 전면 개정증보판!
두란노 창립 40주년 기념 리커버판!


2002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뒤 20년 가까이 스테디셀러로 사랑받은 《존 비비어의 순종》이 새 옷으로 갈아입었다. 책 전반에 걸쳐 군데군데 개정 및 증보되었으며, ‘공동체 소모임에서 함께 나눌 수 있는 질문’ 부분과 15장(章)이 통째로 추가되었다. 성경 본문도 기존 개역한글판에서 개역개정판으로 바꾸었다. 이미 읽었으나 다시 한 번 이 메시지로 삶을 점검하고 싶은 이들, 공동체 안에서 함께 읽고 나누고 싶은 이들은 물론이고, 특별히 ‘순종’이라는 단어에 거부감부터 드는 이들, “너무 뻔한 말을 할 것 같아서 듣기 싫다, 가정, 교회, 직장, 나라의 리더들에게 받을 만큼 충분히 상처받았다”는 이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순종은 과연 시대착오적인 발상일까?

‘성경이 말하는 순종’을 둘러싼
교회와 세간의 날 선 오해와 진실을 밝히다
곤한 영혼에 참된 자유를 주는 하나님 나라의 질서!


다들 불안한 세상에서 자신을 안전하게 보호해 줄 피난처를 찾아 헤맨다. 존 비비어는 이 책에서 우리가 찾던 참된 보호와 공급하심의 열쇠를 소개한다. 바로 하나님의 질서 아래 사는 삶, 곧 ‘하나님의 권위’와 ‘하나님이 위임하신 권위’에 대한 순종이다. 이는 이 시대 기독교가 놓치고 있는 중요한 하나님의 뜻이기도 하다. 이 책은 우리 일상에 배어 있는 ‘권위에 대한 불순종’을 숨김없이 다룬다. “하나님께는 순종하지만 사람한테는 내가 수긍할 만해야 순종하겠다”는 신자가 얼마나 많은가. 그러나 ‘하나님께만 있는 권위’에 하는 복종과 ‘하나님이 위임하신 권위’에 하는 복종은 나눌 수 없다. 모든 권위의 근원은 하나님이시다. 자유를 얻으려 권위에 반항하지만, 실상 권위를 무시할 때 우리는 자유를 잃고 만다. 저자는 자신의 넘어짐과 분투의 시간들을 공개하고 권위의 질서를 따르는 사람에게 허락하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보호하심과 공급하심을 보여 주면서, 마지못해 하는 게 아니라 즐거이 하는 참된 순종의 세계로 우리를 초대한다.

하나님 말씀이 내 삶을 살피게 하라
어수선하던 일상에 순종의 불을 켜다!


“어떤 상황에서도 순종해야 하는지, 리더의 결정에 동의하지 않을 때나 리더가 잘못 결정했을 때, 리더가 내게 죄짓는 일을 명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나를 부당하게 대우하는 권위에도 복종해야 하는지, 어디에 선을 그어야 하는지, 하나님이 위임하신 권위는 어떻게 식별하는지, 하나님은 왜 복종을 훈련시키시는지” 등을 구체적으로 함께 고민하면서 성경에서 그 답을 찾아보자. 매일같이 벌어지는 맹렬한 영적 싸움! 공들여 쌓아 온 내 논리와 순간의 감정을 따를 것인가, 일의 결국을 다 아시는 하나님 말씀을 따를 것인가. 이제 눈앞에 있는 권위를 넘어 하나님의 권위에 순종하는 법을 배우라. 그분의 약속은 인간의 법을 뛰어넘는다!

저자소개

1979년 퍼듀대학교(Purdue University)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할 당시 예수 그리스도를 ‘주’(主)로 영접했고, 당시 몸담고 있던 사교클럽 학우들을 시작으로 캠퍼스 전역에서 열정적으로 예수님을 전했다. 학창 시절 그의 계획은 졸업한 후 명문 대학교에 진학해 MBA(경영학 석사)를 하고, 멋진 여자와 결혼을 하고, 좋은 기업에 취직하는 것이었으나 하나님의 계획은 달랐다. 하나님은 그를 ‘하나님의 사역자’로 부르셨고, 그는 기쁜 마음으로 순종했다. 그리고 지금까지 담대함과 열정을 가지고, 타협 없는 진리를 선포하며 가르치고 있다.
그는 아내 리사와 함께 1990년에 ‘메신저 인터내셔널’(Messenger International)을 세웠다. 미국, 호주, 영국에 지부를 두고 있는 이 단체는 지역교회가 부흥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 언어, 재정 상태와 상관없이 다양한 사역자들에게 사역에 필요한 여러 자원을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그의 책과 각종 교재 커리큘럼이 9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고, 수백만 부가 전 세계 목회자들과 교회 리더십들에게 전해졌다.
강연을 통해 그리스도인의 영적 각성을 촉구하는 탁월한 강사요,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작가다. 《열정》, 《구원》, 《존중》, 《은혜》, 《끈질김》, 《성령님》, 《결혼》, 《Good or God 무엇이 선인가》, 《영적 무기력 깨기》, 《광야에서》(이상 두란노), 《분별력》, 《승리》, 《회개》, 《친밀감》(이상 순전한나드), 《경외》, 《음성》(이상 터치북스), 《동행》, 《관계》(이상 NCD)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목차

Part 1. 하나님의 날개 아래 거하는가



: 나의 피난처, 나의 요새, 내가 의뢰하는 하나님

1장. 고단한 인생길, '피할 곳'이 있는가



: 권위의 근원이신 하나님

2장. 하나님의 질서 아래서만 안전하다



Part 2. 순종함으로 자유하기



: '기쁘게 순종하는' 자녀를 찾으시는 하나님

3장. 순종 명령을 무시한 이 시대, 불법이 성하다



: 미혹의 대가大家, 사탄

4장. 순종은 자유의지를 옭아매는 족쇄다?



: 순종의 씨앗, 불순종의 씨앗

5장. 작은 순종, 죄의 법을 다스릴 강력한 병기가 되다



: 순도 100퍼센트의 순종

6장. '내키는 것만' 따르는 것은 순종이 아니다



: 생명을 향해 열린 문, 순종

7장. 불평과 저주의 쳇바퀴에서 그만 나오라



Part 3. 하나님의 질서에 뿌리내리기



: 역사를 주관하시는 분

8장. 모든 지도자는 '하나님'이 정하셨다



: "왕을 공경하라"

9장. 가정과 사회, 정부 리더십, 어떻게 대할 것인가



: "배나 존경할 자"

10장. 교회 리더십, 어떻게 대할 것인가



: 순종하는 속마음, 복종하는 태도

11장. 순종 못 할 순간에도 '복종하는 태도'를 잃지 말라



: 권위를 인정하고 복종하는 능력

12장. 지도자의 마음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손을 의지하라



: 판단하시는 분은 하나님

13장. '이런 사람'에게도 순종해야 하나



: 생명을 살리는 메시지

14장. 지도자의 결점 앞에서 내 심령의 참모습이 드러나다



Part 4. 순종으로 깊어지는 믿음의 우물



: 공동체의 성숙

15장. 다툼과 분열이 설 땅을 잃다



: 일상의 회복

16장. 순종의 현장은 내 일상이다



: 믿음의 성장

17장. 순종 훈련은 믿음 훈련이다



: 순종의 참열매

18장. 하나님의 보호하심, 그 풍성함 아래서



하나님께 보호받고 공급받는

순종 공동체를 향하여



한줄 서평